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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HO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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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앤스시스템(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야호야” 인터넷 웹사이트 (www.yahoya.co.kr, 이하 “야호야 사이트”라 함)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야호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야호야”라 함)을 통해서 제공하는 야호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야호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야호야 사이트를 통해 선물을 구매하여 상대방에게 선물하고, 야호야를 수신한 고객이 지정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2. “야호야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란 웹사이트(www.yahoya.co.kr), 모바일 웹(m.yahoya.co.kr), 애플리케이션(iOS/안드로이드) 등 고객이 접속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매체를 말합니다.
3. “야호야”란 교환처에서 지정된 상품으로 교환하기 위해 바코드, 유효기간, 제공상품 등의 정보가 기입된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4. “상품”이란 실물 상품, 금액형 상품, 서비스 제공형 상품 등을 포함합니다.
5. “모바일 교환권”이란 상품, 금액 등이 전자 정보로 기록되어 있음이 기재된 증표가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고 제시함으로써, 모바일 교환권 내에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가. “물품교환형”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나. “금액형”은 비 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 지급수단으로써 유효기간 및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처에서 판매하는 일정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6. “배송 상품”이란 "야호야"를 수신한 자가 지정한 장소에 유형의 재화를 배송하는 상품 등을 말합니다.
7.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가. “회원”이란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나. “비회원”이란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전송자"란 야호야를 구매하여 수신자에게 전송하는 자를 말합니다.
9. ”수신자"란 야호야를 전송자로부터 받아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10. "교환처"란 야호야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장소(온라인/오프라인)를 말합니다.
11. "발행일"이란 야호야 발송이 이루어진 날을 말합니다.
12. "서비스 이용료"란 야호야 발송 시 해당 상품의 소비자가격 외 전송자가 별도로 부담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13. “사이버머니”란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는 가상화폐(캐시 및 적립형 포인트 등)를 말합니다.
가. “캐시”란 기업고객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캐시 결제 서비스 내에서 결제 수단을 대체하여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는 충전형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나. “포인트”란 야호야를 구매할 수 있는 충전형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다. “코인”이란 현금으로 편의점에서 바코드 충전 후 야호야를 구매할 수 있는 충전형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4. “회원등급” 이라 함은 야호야 사이트의 회사가 지정한 기준에 따라 적용되는 계정별 등급으로, 회사는 회원등급에 따라 혜택을 차등하고 제공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판매채널 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판매채널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30일 이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야호야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때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5 조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신청에 대해서 승인 거절 또는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위반하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사가 의도하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에 손실을 끼치는 경우
5.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서비스의 System을 무단으로 침범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아니한 경우
② 서비스의 특성 상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의 자격 또는 성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동전화 서비스의 명의변경, 해지, 일시 정지, 정보이용료 한도 초과 등의 사유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이용자, 만 20세 미만의 이용자, 외국인 이용자, 법인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회원 가입 계약

제6 조 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신청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7조 제3항에 따라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따른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지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가입 시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거나 수정해야 합니다.

제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⑤ 제3조 5항 같은 이유로 회원 탈퇴 또는 제5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승인이 취소되는 경우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이용자의 사이버머니는 소멸되어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수신자가 미사용하여 유효 기간이 만료된 야호야에 대한 전송자 자동 환불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8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9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 중개 서비스 포함) 및 부수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24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하거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0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①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 또는 기업 간의 분쟁에 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2 조 연계 서비스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웹사이트,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는 해당 연계 서비스의 약관과 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② 제1항의 연계 서비스의 서비스 정책, 회원 정책, 서비스 장애 통지 등은 각각의 서비스 운영 주체에서 책임을 지며 회사에서는 야호야 서비스의 제공에 대한 부분만 책임을 집니다.

제13 조 야호야 전송내역 및 수신내역 관리

① 야호야 전송내역과 수신내역에 대해 이용자는 수신자의 휴대폰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사이트에서 개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야호야 전송내역 또는 수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야호야 전송내역은 전송한 날로부터 5년 이내, 수신내역은 수신한 날로부터 5년 이내의 내역에 대해 3개월 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④ 야호야를 구매한 이용자가 야호야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야호야를 전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야호야의 수신자가 해당 야호야를 사용함으로써 이용자와 야호야의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와 야호야의 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야호야의 수신자가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야호야를 전송함으로써 야호야의 수신자와 제3자 간에 야호야의 사용 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야호야의 수신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4 조 발행 및 지급보증

① 회사는 야호야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기재하거나 전자적 링크를 통해 고지합니다.
1. 발행자
2. 구매가격(할인된 경우 할인율 및 할인금액)
3.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
4. 사용조건 (사용 가능금액, 제공 물품, 수량 등)
5. 사용 가능 가맹점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 보상 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고객센터 번호 등
② 야호야는 지급보증 또는 피해 보상 보험계약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15 조 사이버머니 이용

① 포인트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결제 과정을 거쳐 충전이 가능하며,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한 야호야의 사용 또는 야호야가 취소나 환불되는 경우에도 포인트로 적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상품의 경우 결제 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판매채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 포인트의 적립 조건에 따라 정해진 정책을 따릅니다. 유효기간 만료 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직접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결제 과정을 거쳐 포인트를 충전한 경우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 포인트의 충전 일로부터 5년까지 유효합니다.
2.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포인트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수신자가 미사용하여 유효 기간이 만료된 야호야에 대하여, 유효기간 만료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수신자가 환불받지 않았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전송자(회원에 한함)에게 환불금액에 해당하는 포인트로 자동 환불되며, 이때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까지 유효합니다.
⑥ 다음 각 호의 경우,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1. 포인트가 부여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경우
2. 회원을 탈퇴한 경우
3. 포인트의 사용 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⑦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⑩ 포인트의 환불 정책은 각 포인트의 적립 조건에 따라 정해진 정책을 따릅니다.
1. 회원이 직접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결제 과정을 거쳐 포인트를 충전한 경우 충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충전 후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100% 환불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직접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결제 과정을 거쳐 포인트를 충전한 경우 소멸 전 충전 누계 금액의 60% 이상 사용한 경우 환불 수수료 1,000원을 제외하고 환불 가능합니다.
3.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포인트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우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⑪ 서비스를 이용한 구매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제16 조 야호야의 유효기간

① 야호야는 "물품교환형"인 경우 발행일로부터 3개월, "금액형"인 경우 발행일로부터 1년을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②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야호야는 지정된 유효기간 이내에만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시즌 상품, 기업 발송건, 이벤트 상품 등의 경우 유효기간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④ 금액형 야호야는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 사용금액만큼 차감됩니다. 사용 후 잔액은 이메일, 문자메시지, 영수증 등을 통해 고지됩니다.
⑤ 야호야에 기재된 서비스를 유효기간 이내에 제공받는 경우 추가 대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⑥ 고객은 회사에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 단, 해당 상품의 공급 중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의 사이트나 회사의 입점 제휴 매체에서의 직접 구매 건이 아닌 기타 기업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전송받으신 경우에는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없습니다.
⑦ 사용하지 않은 야호야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 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에 걸쳐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방법 등을 SMS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수신자에게 통지합니다.
⑧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회사는 제19 조의 소멸시효 기간 내에서 환불권자의 환불 요청에 따라 다음 각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최초 수신자를 대상으로 유효기간 만료 후 180일이 경과하기 전까지 1회 문자를 통해 환불 안내를 하며, 안내 문자에는 환불 관련 고객센터 전화번호, 링크, 환불 신청 URL 및 180일 경과 시 구매자에게 자동 환불됨 등의 내용을 삽입하여 통지합니다.
2. 야호야의 환불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이고, 유효기간 만료 후 180일이 경과하기 전까지 수신자가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결제한 금액의 90%를 현금 또는 포인트로 환불합니다.
3. 야호야 수신자가 유효기간 만료 후 180일이 경과하기 전까지 환불 요청을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구매금액의 90%를 전송자(회원구매일 경우)에게 포인트로 자동 적립합니다. 단, 전송자가 회원 탈퇴나 비회원 구매를 하였을 시 전송자는 환불 신청이 불가하며, 수신자는 야호야 소멸시효 5년 이내에 환불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구매자 또는 수신자에게 환불이 완료된 후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⑨ 이벤트 경품 및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받은 야호야는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⑩ 야호야를 수신한 수신자가 야호야를 삭제한 경우 지정된 사이트를 통해 확인 및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에서 3번까지 무상으로 이를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
⑪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전송자가 잘못 입력하여 야호야가 오발송 된 후 수신자에 의해 야호야가 교환된 경우 회사에서는 전송자의 오발송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야호야가 교환되기 전에 전송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오발송 정정 신청을 할 경우 수신자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⑫ 야호야 구매 시 예약 발송을 선택하신 경우 발송 신청하신 시각에 전송자가 구매한 상품의 상품 판매 중단 등 기타 사정에 따라 정상 발송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동 구매 취소 또는 전액 환불이나 SMS를 통해 전송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7 조 야호야의 사용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야호야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교환을 제한하거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야호야를 구매하거나 사용하고자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야호야를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환불 처리 등에 있어 이용자 또는 수신자에게 불리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18 조 야호야의 구매 취소 및 환불

① 야호야의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이고, 수신자가 해당 야호야를 상품 등으로 교환하기 전인 경우 전송자는 해당 구매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결제 수단에서 제공하는 결제 취소 기간이 경과한 경우 등과 같이 결제 승인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 금액의 100%를 현금 또는 포인트로 환불해 드립니다.
② 야호야의 환불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이고,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회사는 제 16조 7항에 따라 소멸시효 기간 내에서 환불 규정에 따라 구매금액의 90%를 환불합니다.
③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책임은 발행자에게 있으며, 야호야는 지급보증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 상세정보 페이지와 발행되는 야호야의 안내 문구 또는 전자 링크를 통해 지급보증사항 및 발행자를 고지합니다.
④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결제금액을 환불하거나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 야호야의 경우 별도 세부 규정을 따릅니다.
1. 야호야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 또는 해당 번호가 결번이거나 서비스되고 있지 않음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에게 MMS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전송자에게 결제 전액 주문 취소 가능.
2. 주문 시 Network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정상적으로 MMS 발송 단계를 거치지 못 한 경우 전송자에게 결제 전액 주문 취소 가능.
3. 수신자가 유효기간 이내에 방문한 매장에서 해당 상품의 재고 부족, 품절, 판매 중단으로 인해 상품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관계를 확인 후 수신자에게 결제 금액 100%를 환불합니다.
⑤ 회사는 환불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환불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아닌 자로부터 야호야를 제공받아 가지고 있는 경우에 그 이용자의 환불이나 재전송 등 요청에 대하여는 이에 응할 의무가 없고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판매 사이트 또는 회사의 입점 제휴 매체에서의 직접 구매 건이 아닌 기타 기업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전송받으신 야호야의 경우 기업 간의 관련 약정에 따라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야호야의 수신자가 최초 유효기간 내에 야호야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전송자는 해당 야호야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야호야의 수신자가 최초 유효기간 경과 후 수령 거절 의사를 밝히는 경우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조건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19 조 야호야의 소멸시효

①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회사에 상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 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20 조 회원등급 산정

① 회원등급은 회사에서 정한 기간 내 누적 주문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적용됩니다.
② 회원 등급 정책은 회사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1개월 전에 웹페이지와 계정정보로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E-mail을 통해 사전고지 합니다.
③ 변경된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정책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탈퇴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다만, 부당한 방법으로 주문금액을 조작하거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등급을 강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휴대폰 SMS 등을 통하여 동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 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2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에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에 회사는 야호야의 이용 제한 및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3 조 이용자의 금지행위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변경,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6.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포인트, 야호야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여 수신된 야호야를 제3자에게 판매, 임대 등을 하여 이득을 취득하는 일체의 제공행위
11.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4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내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 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즉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해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를 따라야 합니다.

제 6 장 개인 정보의 보호

제26 조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7 조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 정보를 수집 이용하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 정보를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가 운영 중인 서비스 중 이용자가 이용한 서비스에 따라 수집되는 개인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및 개인 정보의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성명, 연계 정보 (CI),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번호, 계좌번호 : 서비스의 이용에 따르는 본인확인, 민원사항 처리, 회원의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등
2. 주소 : 상품과 경품 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인 등
3.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⑤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설문조사 등 이용자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28 조 개인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 정보를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가 가입한 연계 서비스 제공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

제29 조 개인 정보의 열람, 정정 또는 동의 철회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해지(이용중지의 통보)의 방법으로 회사의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제30 조 개인 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하여 파기합니다.
1. 이용자가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개인 정보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2. 1년 이내에 야호야 사이트에 로그인한 이력이 없는 경우
3. 5년 이내에 야호야를 전송하거나 수신 또는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4. 5년 이내에 사이버머니를 구매하거나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③ 개인 정보의 유효기간은 이용자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최근의 기록(로그인)으로부터 기산 되며, 전자상거래 법 제6조 제3항 및 동 법 시행령 제6조 제1항에 따라 5년으로 설정됩니다.
④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31 조 개인 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 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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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 조 환불 및 주문 취소 등

① 전송자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주문을 취소할 수 있으며, 주문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즉시 결제 승인을 취소합니다. 단, 승인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 금액의 100%를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현금 또는 포인트로 환불해 드립니다. 단, 야호야가 이벤트 상품이거나, 기업용 프로모션이나 회사와 특정 기업 간에 약정을 통해 발행된 경우 등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유효기간이 지난 야호야의 환불은 제16조 7항에 따라 소멸시효 기간 내에서 경우에 따른 환불 규정에 따라 구매금액의 90%를 환불합니다. 단, 야호야가 이벤트 상품이거나, 기업용 프로모션이나 회사와 특정 기업 간에 약정을 통해 발행된 경우 등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야호야 금액권”을 포인트로 전환한 경우 야호야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④ 사이버머니로 결제하신 상품의 환불 또는 구매 취소의 경우 해당 사이버머니 계정의 이용 전 금액으로 복구됩니다.
⑤ 금액형 야호야의 경우 사용하는 야호야에 기재된 총 금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100분의 80이상, 1만원 초과인 경우 100분의 60이상에 해당하는 물품 등을 제공받은 경우 잔액에 대해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발행자 등은 잔액을 반환하여 드립니다.
⑥ 회사는 전송자가 배송 야호야 상품을 구매한 후 7일 이내에 배송 상품에 대한 교환 및 반품을 요청한 경우 이에 응해야 하며, 또한 수신자가 전송자의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령받은 상품에 대한 교환을 신청을 한 경우에도 이에 응해야 합니다. 단,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송자 및 수신자가 반품 및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수령받은 상품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⑦ 제6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환불, 교환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환불 및 교환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는 제6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배송 야호야 상품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환불 및 교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